business, money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indiart 2022. 3. 9. 21:45

 

근로자 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 발급방법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근로자 원천징수 영수증은 근로자가 일을 하고 받은 소득에서 사업주가 원천징수를 하여 지급한 금액을 알려주는 증명서인데 연말정산때도 필요하지만 입사서류시 필요하기도 하고 은행에서 대출요청 할때 필요한 첨부 서류이기도 합니다.

 

비대면시대에 남에게 부탁해서 발급받기보다는 본인이 컴퓨터로 간단하게 직접 출력해서 사용해 봅시다. 단 발급한 회사의 도장이 필요한 경우는 직접 회사로 가셔서 발급 받고 서명이나 도장을 받으셔야 합니다. 발급전 필요한곳에 꼭 확인 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를 검색해서 들어가 봅니다.

https://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로그인을 하시고 들어가면 오른쪽에 My홈텍스라는 메뉴가 보이면 선택합니다.

 

왼쪽에 연말정산.지급명세서를 선택해보면 두가지가 나오는데 오른쪽에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창이 뜹니다. 지급명세서 보기란에 원하는 지급명세서를 클릭하면 인쇄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인쇄할 프린트기가 연결되 있으면 바로 프린트 하셔도 되고 PDF파일이 필요하면 PDF로저장을 선택하시면 파일로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