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데스크탑용 구글 드라이브 계정 추가

indiart 2023. 9. 3. 03:35

구글은 인터넷이 되는곳이면 어디든 사용가능한 파일 무료 저장공간을 15GB나 준답니다.

그런데 나처럼 많은 용량이 필요한 사람은 계정을 추가하여 사용공간을 늘릴수도 있어요.

저도 현재 계정추가로 많은 용량을 무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집이나 사무실에서는 데스크탑용 드라이브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데스크탑용 드라이브는 최대4개의 계정까지 추가 가능한데 처음 데스크탑용 드라이브는 사용방법이 쉬워서 혼자라도 할수 있을거 같은데 한개씩 추가로 더 늘리는 방법은 검색해야 알수 있어서 나중을 위해 기록해 보려고 합니다.

 

우선 처음으로 데스크탑용 구글드라이브를 만드는 방법은...

1. 데스크탑용구글드라이브를 검색하면 실행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intl/ko_kr/drive/download/

 

다운로드 - Google Drive

어느 기기에서나 콘텐츠에 액세스하고 콘텐츠를 동기화하세요.

www.google.com

2. 다운받은후 더블클릭하여 설치합니다.

3.내컴퓨터 또는 내PC를 열어보면 '장치 및 드라이브'에 Google Drive가 생성되 있습니다.

 

다음은 계정을 추가해 보겠습니다.

1. 추가할 계정의 브라우저를 미리 열어놓습니다.

 

2. 오른쪽 하단에 숨겨진아이콘표시를 눌러봅니다

3. 구글드라이브모양의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클릭합니다.

4.창이 하나 뜨는데 오른쪽에 바퀴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5. 환경설정 선택하면 또다른 창이 뜹니다.오른쪽위에  창닫는 곱하기 밑에 본인의 계정이미지가 보입니다.클릭하면 다른

계정추가를 선택합니다.

6.로그인 과정을 진행하기위해 추가할 계정의 브라우저에 로그인창이 자동으로 뜹니다.

7.브라우저에서 계정을 클릭하면 로그인버튼이 생깁니다.

8. 로그인하면 완료창이 뜹니다

9. 자동으로 추가드라이브가 생성됩니다.편리하게 드라이브를 이용해보세요~